전체 메뉴
공지사항 B2B 대량구매 적립신청/확인 게시판 네이버페이 구매후기 구매/사용기 견적문의 게시판 A/S 및 기타문의 접수 최신게임리뷰 최신정보 뉴스 YJMOD소식
2 패키지게임 게임리뷰 - 우당탕탕 나치 소탕 대작전. 콜 오브 듀티 : 뱅가드 운영자(시스템) 2021-12-22 917

 

 

1930~40년대 한때는 미술가를 꿈꿨던 오스트리아 출신 독일 정치인 아돌프 히틀러와 그가 거느린 나치 독일 정권이 촉발시킨 제 2차 세계대전은 역사상 수 많은 희생자를 낸,인류사의 비극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세계대전에 휘말린 나라가 너무나도 많고 그만큼 각 전장에 담긴 일화들이 쏟아져 나와 전후 다큐멘터리, 수필, 소설, 드라마 등 수 많은 미디어 매체로 다뤄졌지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첫 작품

 

FPS 장르 초창기부터 2차 세계대전은 매력적인 소재

 

 

비디오 게임으로써 2차 세계대전은 잊을 틈새도 없이 쏟아져 나오는 화수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당장 콜 오브 듀티 시리즈, 배틀필드 시리즈가 2차 세계대전 소재로 처음 스타트를 끊은 작품들이지요. 아예 소재를 뒤틀어서 모종의 강력한 힘을 손에 넣은 나치가 세계대전에서 승리한 이후의 세계관을 다룬 '울펜슈타인' 시리즈도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이 워낙 전세계 규모라 이 소재의 게임이 새로이 출시한다 싶으면 이 작품은 뭐 어느 전선을 다루네 독소전이 빠졌네 미친거 아니냐 등 게임 퀄리티와는 무관하게 볼멘소리가 조금씩 나오곤했습니다만, 이번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신작 콜 오브 듀티 : 뱅가드는 대부분의 전장을 캠페인 미션으로 꽉 눌러담았습니다.

미국이 본격적으로 참전한 서부전선, 스탈린그라드에서 나치군에 대항하는 파르티잔, 태평양전선, 북아프리카전선에 관한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콜 오브 듀티: 뱅가드 사양

 

공식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권장 사양을 넘어 실질적으로 게이머들이 원하는 원활한 환경까지 (컴페티티브, 최신 RTX 사양) 표기되어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 뿐만이 아니라 다른 AAA규모의 게임도 이런 디테일한 요구 사항을 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표기는 요즘 들어 모니터 주사율 144Hz 이상의 게이밍 모니터가 보급이 되면서 게이머들의 눈높이가 그만큼 높아졌다는 점이 반영된 것이겠지요.

그래서 저희 영재컴퓨터가 직접 제작한 PC 플레이 해봤습니다. 플레이에 앞서 세팅은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사용된 PC의 사양은 인텔 12세대 코어 i7-12700K,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80 Ti Trinity OC D6X 12GB, OLOy DDR4-3600 (XMP 적용 수치) CL18 BLADE RGB BLACK 16GB*2 (총 32GB) 입니다. 




 

 

 

 

 울트라 옵션 세팅 시

 

 

1440P (QHD) 해상도 울트라 옵션 세팅으로 플레이 시 평균 110 프레임이며 다만 영상에서 보듯이 90~130까지 프레임이 출렁거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달리는 열차에서 장대비가 내리는 상황이라 그런 걸 수도 있겠습니다.

 

 

 

 

모던 워페어 (리부트)를 시작으로 한국어 더빙 캠페인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국어 더빙으로 즐기는 2차 세계대전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블리자드 배틀넷 앱에 포함되면서 콜 오브 듀티 : 블랙 옵스 4를 시작으로 한국어 더빙이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블랙 옵스 4는 캠페인 미션이 없었으며,이로 인해 더빙의 장점이 부각되지 않았으니 아쉬운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출시된 모던 워페어 (리부트)에도 더빙이 이루어지면서 처음으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영화같은 캠페인 미션을 더빙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모던 워페어와 콜드 워에 이어 이번 신작 뱅가드에도 한국어 더빙이 되었습니다. 검열하지 않은 온갖 쌍욕과 비속어로 몰입감을 더했지요.

 

 

 

각 인물들은 각자 다른 연합군 국가들의 병사, 부사관, 장교들이다.

나치 독일이 몰락하기 직전의 시점으로 게임은 시작된다.

루카스 릭스는 호주군 출신

До свидания. (좋은 밤 되십쇼!) 

 

다양한 인간 군상들

콜 오브 듀티 : 뱅가드는 하나의 주인공이 아닌 여러 주연이 돌아가면서 다양한 무대에서 임무 수행을 하게 됩니다.

2차 세계대전 중 연합군이 승기를 거의 다 잡고 있을 무렵, 나치가 코드네임 '프로젝트 피닉스'라 불리우는 모종의 계획을 꾸미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고 미국, 영국, 소련, 호주 등 연합군에서 각자 최고의 전적을 쌓아올린 인원을 차출, 한데 모아 계획의 실체 파악과 저지를 위하여 독일에 직접 잠입 작전을 벌이는 것으로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첫 캠페인이 시작되며, 이후 각자 인물들이 모이기 전 과거에 어떠한 전투를 겪어왔는지에 대해 회상 형태로 미션이 진행됩니다.

이 팀의 인원은 모두 가상의 인물들이나, 대부분 실존했던 인물에서 모티브를 따왔다고 합니다.

사람이 허무하게 죽어가는 전쟁의 참혹함을 연출이 자주 나오지만 전체적으로 캐릭터 각자의 인간적인 면모를 부각했기에 영화 '버스터즈 : 거친 녀석들'의 느낌이 약간 나기도 하지요. 실제로 게임 트레일러 영상에선 경쾌한 BGM을 위주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2021년 깐부들의 짠한 우정(?)

예 그렇습니다.

 

 

이전 배틀필드 2042에 관한 포스팅을 했을때 게이머의 기대감과 달리 많은 문제점을 안고 출시되었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도 게임으로써의 재미는 차차하더라도 무슨 일에선지 평단과 유저들의 혹평이 줄을 이루었습니다.

 

 

유저들의 혹평은 비단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선 어제 오늘일이 아니었지만 2021년 기대작들이었던 배틀필드 2042, GTA 트릴로지 데피니티브 에디션 등이 줄줄히 좋지 않는 평을 받은지라 같이 싸잡혀 까이게 되었죠.

가장 많이 지적되는 문제로는 이제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지만 캠페인의 분량이 짧아도 너무 짧다는 평입니다.

보통 많이들 언급 되는 분량은 4~5시간 정도입니다. 또한 각 등장인물들의 캐릭터성을 부각시키려고 지나치게 영웅적인 묘사를 했다는 평도 있습니다만 호불호가 갈리는 요소정도로 여겨집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 상호 : (주)영재컴퓨터 | 대표자 : 고영은 | 사업자등록번호 : 128-87-18454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15-서울용산-01081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고영은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효창원로69길 15 원광빌딩 2층 (주)영재컴퓨터
  • 고객만족센터 : 02-716-5232 | FAX : 02-719-8947 | email : digiji1@naver.com | 사업자정보확인
  • 고객만족센터 운영시간 안내 : 월~토 10 :00~20: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 호스팅 사업자 : 엔트리즈로고 (주) 엔트리즈
  •  
  • Copyright(c) youngjaecomputer.com All right reserved.
최근 본
상품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