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
윈도우/한글/엑셀 설치 해주실 수 있나요?
영재컴퓨터는 불법소프트웨어 근절을 위하여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임의로 소정의 비용(3~5만원)으로 복제된 프로그램은 설치해드리지 않습니다.
단, 정품을 구매하실 경우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설치비용 없이 윈도우 설치 및 드라이버 세팅까지 모두 완료된 상태로 출고가 됩니다.
[ 소프트웨어 ]
프로그램 세팅(온라인게임, 방송, 녹스 등) 해주실 수 있나요?
운영 체제의 경우는 정품 구매시 기본적인 드라이버까지 세팅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 외 기타 프로그램의 경우는 구매자의 환경에 알맞게 개별로 설치해주시거나 프로그램 개발사의 문의를 통해 해결을 권장 드립니다.
[ 소프트웨어 ]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윈도우는 3천원인데 왜 비싼가요?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시리얼 키의 대부분은 프로그램으로 생성한 복제 시리얼이거나 OEM제품을 불법으로 유통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들은 인증이 풀리거나 타 사용자가 인증한 경우에 환불받거나 기술지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윈도우10 홈버전 기준 정상적인 정품 가격은 처음사용자용 18만원, DSP버전 14만원입니다.(19년10월 기준)
[ 소프트웨어 ]
구버전 윈도우(XP, 7 등)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최신생산 부품으로는 구버전 윈도우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구버전 윈도우 전용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의 호환성 등으로 인해 필요할 경우에는 기존세대 부품과 특정 부품으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단, 구버전 윈도우도 정품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소프트웨어 ]
시리얼을 가지고 있는데 윈도우 설치가 가능할까요?
합법한 경로로 구매한 윈도우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정품 라이센스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있을 경우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소프트웨어 ]
기존에 구매한 윈도우를 옮겨서 설치가 가능할까요?
기존에 구매하신 윈도우가 처음사용자용(FPP)일 경우에만 사용하시던 PC의 인증을 해제하고 새로운 PC로 옮기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 CD타입으로 제공받는 DSP 버전의 경우 횟수 제한 및 부품제약이 있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
공공기관/기업입니다. 꼭 PRO 버전을 사용해야 할까요?
영재컴퓨터의 문의를 통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 답변에 의하면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구매한 라이센스의 경우에는 홈버전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해왔습니다.
단, 일부 기관 및 단체의 경우는 프로버전으로 지정된 계약이 되어 있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엔 프로버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내부적인 소프트웨어 계약상황을 확인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소프트웨어 ]
윈도우가 아닌 다른 운영 체제(해킨토시, 우분투 등)도 설치가 가능할까요?
윈도우가 아닌 다른 운영 체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해킨토시의 경우는 애플사와의 라이센스 위반 항목으로 당사에서 취급하지 않습니다.
우분투, 리눅스 등 프리웨어 O/S의 경우는 설치만 가능하며 소정의 비용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상품관련 ]
맞춤형 견적을 상담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희 영재컴퓨터의 다양한 상담채널을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이외에는 상담이 지연되거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월~토 오전 10시 ~ 오후 7시)
tel : 02-716-5232
mob : 010-7239-5232
kakao : digiji / digji1
home : www.youngjaecomputer.com (실시간 채팅 운영중)
[ 상품관련 ]
현금(계좌이체)으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영재컴퓨터의 온라인몰에 표기되는 금액은 현금/카드 동일가격입니다.
조립PC의 경우 현금(계좌이체) 구매 시 MD와의 상담을 통해 구매 시 약간의 할인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현금(계좌이체)로 구매하셔도 할인을 제공받고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 발행도 가능합니다.
[ 상품관련 ]
특정 상품을 대량 구매 하고 싶습니다.
특정 상품의 대량 구매는 담당 MD가 상담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상품의 따라 대량을 결정하는 기준은 다소 상이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영재컴퓨터 고객센터 : 02-716-5232
[ 상품관련 ]
딜러 회원으로 가입하여 딜러 할인을 받고 싶습니다.
현재 영재컴퓨터는 온라인 딜러몰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현재 운영검토를 진행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상품관련 ]
영재컴퓨터의 상품은 정품/신품인가요?
영재컴퓨터는 기본적으로 국내 공식 정품/신품만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이 국내공식제품이 아닌 벌크 혹은 병행수입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에 별도의 표기하려 사전에 고지 해드립니다.
삼성메모리 등 일부 제품은 국내 공식과는 무관하게 박스패키지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 상품관련 ]
중고도 구매해주시나요? / 중고도 판매하시나요?
영재컴퓨터는 중고제품의 매입, 매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중고카페 혹은 중고거래업체를 이용바랍니다.
[ 상품관련 ]
부품 주문시 조립까지 해주시나요?
부품 주문시 영재컴퓨터 조립서비스를 같이 선택하여 구매해주시면
영재컴퓨터의 조립서비스와 함께 A/S 서비스도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제품을 PC를 제작하시는 경우에 초기불량을 제외한 A/S 발생시
소비자가 직접 각 센터에 문의하여 접수해주셔야 하는점 참고 바랍니다.
[ 상품관련 ]
제품가격이 왜 변동이 되나요?
조립피씨라는 특성상 미리 제작을 하지 않고 고객 1:1 맞춤형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그때 그때 최신생산 주차의 제품들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거의 모든 부품은 국내생산 제품이 아닌 해외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환율과 제품 품절과 단종등에 영향을 받아 변동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상품관련 ]
본체가 포장된 박스/스티로폼을 버려도 될까요?
본체가 포장된 박스와 스티로폼은 공식적으로 버리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A/S가 발생시 택배로 본체를 회수, 발송하는 절차로 진행되고 있으며
규격박스가 아닌 경우에는 파손위험이 매우 높아져 박스 및 스티로폼의 파기를 권하지 않습니다.
단, 방문 혹은 퀵 등으로 A/S를 접수하실 계획이시라면 파기하셔도 괜찮습니다.
[ 상품관련 ]
조립하고 남은 부품박스를 보내주실 수 있나요?
제품 주문시 미리 상담원에게 부품박스의 동봉을 요청해주셔야합니다.
부품박스의 동봉시 1회분 택배비 2,500원이 추가되며
미리 박스동봉을 요청하시지 않은 경우엔 박스를 파기하고 있으니 필요시 꼭 미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 배송관련 ]
당일 출고 해주실 수 있나요? (부품 및 주변기기)
영재컴퓨터에서 주문해주시는 상품중 14시 이전 결제 상품들은
가급적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을 100% 자사에서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주문시 공식 유통사를 통해
제품을 입고받고 포장을 거쳐 고객님께 제품을 발송하는 과정을 거치며
택배사를 통해 배송까지 영업일기준 3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배송관련 ]
당일 출고 해주실 수 있나요? (데스크탑)
데스크탑의 경우는 맞춤형 주문제작 상품입니다.
즉, 제품을 미리 만들어놓지 않고 고객 주문에 의해 부품을 주문하여 제작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고객님께서 택배로 제품을 받아보시기까지 평균적으로 평일기준 3~5일정도 소요가 되고 있습니다.
[ 배송관련 ]
커스텀수냉을 구매하고 싶습니다. 택배로 배송이 가능한가요?
커스텀수냉 제품은 기본적으로 택배배송이 불가능합니다.
기성품이 아닌 수제제품의 특성상 방문수령 혹은 퀵 배송 등으로만 수령이 가능하며
영재컴퓨터에서는 제품의 안전한 배송을 위하여 가급적 방문수령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배송관련 ]
주문한 상품을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영재컴퓨터의 제품발송의 평균 소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일자는 영업일을 기준으로 하며
기입된 평균 기간은 주문완료 후 배송완료까지의 기간을 뜻합니다.
1) 제작이 없는 일반 부품 및 상품
- 14시 이전 결제분 : 당일발송 / 미 입고건은 주문 다음날 발송
- 14시 이후 결제분 : 주문 다음날 발송
2) 제작이 필요한 데스크탑 상품
- 일반 데스크탑 : 평균 3~4일 소요
- 튜닝/오버클럭 데스크탑 : 평균 5~10일
- 커스텀수냉 : 평균 30일, 제품에 따라 다름
- 워터쿨링 딥러닝 서버 : 평균 30일~40일, 제품에 따라 다름
※ 영재컴퓨터에서 출고된 제품들의 평균일을 계산한 수치이며 제품의 수급상황, 택배배송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배송관련 ]
택배 외 다른 배송수단도 이용 가능한가요?
영재컴퓨터에서 출고되는 모든 상품은 기본적으로 택배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택배 이외에 오토바이 및 다마스 퀵으로도 가능하며 퀵 서비스 회사를 통해 제품을 발송 해드립니다.
그외 KTX특송 및 고속버스화물, 비행기 화물 등도 접수하여 배송해드리고 있으며
제품 배송에 소요되는 모든 배송 운임은 별도입니다.
[ 배송관련 ]
해외배송도 가능할까요?
영재컴퓨터에서 주문하시는 데스크탑을 비롯해 일부 부품들은 해외배송이 가능합니다.
데스크탑 상품의 경우는 해외배송의 특성상 제품의 파손의 가능성이 있어
강화유리 등 특정 케이스들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FTA 협약이 된 국가에 한해서만 배송이 가능하며
제품의 배송시 FTA와 무관하게 국가별 법률에 따라 관세 및 세금이 부과될 수도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배송관련 ]
택배가 특정지점에 멈추어 있습니다.
영재컴퓨터에서 출고된 택배는 택배사의 물류집화소에 집결이 되었다가
각 지점으로 다시 뿌려지는 과정을 통해 배송이 진행이 됩니다.
보통 이러한 과정을 통해 평균 2~3일정도의 배송기간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정 지점에서 하루 혹은 이틀이상 제품이 멈추어 있다면 다음의 사유일 수 있습니다.
1. 택배 집화과정중 바코드 입력을 누락한 경우
-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 집화과정에서 기입이 되어 추적이 됩니다.
2. 제품이 물류창고에 멈추어 있거나 분실한 경우
- 해당 경우에는 택배사 혹은 저희 영재컴퓨터를 통해 해결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 배송관련 ]
택배기사가 불친절합니다 / 배송이 너무 느립니다 (택배 클레임)
택배 서비스 품질에 대한 클레임은 고객님께 배송을 드린 택배사로 문의를 주셔야합니다.
저희 영재컴퓨터에서 문의를 하여도 서비스를 제공받은 본인이 아니라는 사유로
택배서비스 품질에 대한 클레임은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배송이 느리거나, 택배기사가 불친절 하는 등의 사유는 택배사로 직접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배송관련 ]
배송 중 제품이 분실/파손이 되었습니다.
택배 서비스 특성상 제품이 도중에 분실이 되거나 파손이 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저희 영재컴퓨터로 신속히 연락 주시어서 조치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러한 배송사고에 관한 일련의 과정은 영재컴퓨터가 직접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 제품이 파손되었을 경우
-> 제품 발송시 붙은 송장스티커는 파기하지 마시고 꼭 보관하여 동봉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재컴퓨터 상담원과의 접수를 통해 제품을 회수하고 제품을 교체받으실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2) 배송중 제품이 분실되었을 경우
-> 해당 제품의 송장을 통해 제품의 마지막 집화지점을 역추적하여 제품의 분실유무를 가립니다.
-> 양수기함, 우유박스 등 분실우려가 있는 장소에 보관을 요청하셨을 경우 제품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결제관련 ]
신용카드가 없습니다. 할부가 가능한가요?
할부결제의 경우는 적합한 신용을 기반으로 한 결제만 가능합니다.
즉, 신용카드 결제수단 이외에는 할부결제는 불가능합니다.
[ 결제관련 ]
입금을 했는데 상태가 아직 입금대기로 뜹니다
저희 법인계좌로 직접 입금해주시는 계좌입금의 경우는
자사에서 직접 입금을 1:1로 비교하여 입금처리를 진행하고 있어 시간이 다소 소요가 됩니다.
간혹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타인의 입금건으로 처리가 되어
입금확인이 지연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결제관련 ]
카드에서 금액이 빠져나갔는데 카드실패로 뜹니다
카드결제과정에서 카드사에서 결제가 완료되지 않았는데 창을 닫거나
카드사에서 결제정보를 정확히 송신되지 않은 경우 카드실패로 뜨게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저희 영재컴퓨터에서 직접 카드사의 결제정보를 임의로 대조를 해야하므로
카드실패건으로 확인되어 주문이 누락되는 경우도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엔 저희 상담센터로 연락주시면 즉시 조치를 해드리겠습니다.
[ 결제관련 ]
결제가 끝났는데 결제수단 / 할부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결제가 완료된 건의 결제수단을 변경하시기 위해서는
저희 상담센터로 연락주시어 직원과의 조치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할부로 결제를 하였으나 개월수의 변경을 위한 경우엔 카드사에서 직접 변경을 하셔야하며
네이버페이의 경우 배송완료시 결제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결제관련 ]
비용이 완납이 되어야만 제작이 가능한가요?
고객 맞춤형 데스크탑, 즉 조립 PC의 경우는 완납이 되어야만 주문이 완료된 것으로 처리가 됩니다.
제품의 특성상 주문제작 상품이므로 주문의 중단 및 변경이 불가능하거나 매우 어려워
선납이 되어야만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결제관련 ]
조립 PC를 환불받고 싶습니다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컴퓨터는 전원을 작동시킨 이후에는 제품의 하자가 있지 않은 이상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기능상의 하자의 경우에는 하자발생 시 수리를 하도록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규정하고 있으며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수리가 불가능할 시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하며 일정기간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가치의 하락이 발생 시에는 환급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는 다음과 같이 청약철회가 불가능 함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주문제작 데스크탑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1조 청약철회등의 제한의
법 제17조제2항제6호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우"란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등에 대하여
법 제13조제2항제5호에 따른 청약철회등(이하 "청약철회등"이라 한다)을 인정하는 경우 통신판매업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
첫문단에서 안내한 복합적 하자가 아닌 단순변심, 배송 등의 사유로는 철회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제품 제작이 시작되지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청약철회가 가능하며 카드 및 페이결제의 경우 전표매입이 완료된경우 환급까지 3~5일정도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결제관련 ]
제품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일반상품)
제품의 환불의 경우 상담원과의 환불접수를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의 경우는 자동으로 회수접수 처리까지 진행이 되며
해당 경우가 아닌 경우엔 상담을 통해 접수일정을 조율하여야 합니다.
전원을 인가하거나, 복제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등 일부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며
제품 환불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기준으로 합니다.
[ 결제관련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고 싶어요!
영재컴퓨터는 법인기업으로 현금현수증을 무조건 발행해드리고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행에 대해 10%의 부가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주문시 현금영수증 발행정보를 남겨주시면 주문완료 시점에 따라 발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결제관련 ]
세금계산서를 발행 받고 싶어요!
현금영수증과 마찬가지로 당사 법인으로 이체되는 모든 금액에 대해 세금계산서도 100% 발행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발행에 따른 부가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주문시 세금계산서 발행정보(사업자등록정보)를 남겨주시면 주문완료 시기에 따라 발행을 해드립니다.
[ 결제관련 ]
주문 당시에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신청을 못했어요.
주문 당시에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발행신청을 못하셨다면
부가가치세 마감 기간 이전에는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이후에는 발행이 불가능하오니 꼭 신청기간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부가가치세 마감기간
- 현금영수증 : 주문한 달의 마지막날 15시 이전
(10월 3일 주문시 10월 31일 15시까지)
- 세금계산서 : 주문한 다음 달의 10일 15시 이전
(10월 3일 주문시 11월 10일 15시까지)
[ 결제관련 ]
종이영수증도 발행이 가능한가요?
종이로 발행되는 영수증도 발행이 가능하며
해당 영수증의 신청은 저희 상담센터로 연락주셔서 발행/수령해주시면 됩니다.
[ 결제관련 ]
사이트에서 거래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나요?
주문이 완료된 상품에 대해서는 사이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로그인-마이페이지에서 주문해주신 상품을 클릭하신 후
구매내역서를 클릭하시면 구매내역서를 출력하실 수 있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해당 창에서 PDF 변환 혹은 프린트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 결제관련 ]
상담을 받아 구매했습니다. 구매영수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카카오톡, 실시간채팅 등을 통해 MD와 상담을 받으셔서 맞춤결제창으로 결제를 하시거나
저희 법인으로 직접 이체를 해주신 경우에는 구매영수증이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엔 저희 상담센터로 연락주시면 구매영수증을 발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S관련 ]
A/S 접수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영재컴퓨터의 A/S 및 기술지원 센터(02-704-8943)로 연락주셔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PC를 소지하시어 저희 센터로 내방해주시거나 혹은 상담원과의 접수를 통해
택배사의 자택방문을 통해 방문회수 서비스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초기불량을 제외한 A/S에 드는 모든 운임은 별도입니다.
[ A/S관련 ]
A/S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 상품]
-> 구매해주신 제품의 공식 총판 및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접수
(로지텍 마우스는 로지텍 수리센터에 직접 접수)
[고객이 직접 제작한 데스크탑 부품]
- 직접 제작하신 상품에 대해서는 직접 서비스 실시
- 단, 초기불량의 경우는 반품 및 환불 가능
[영재컴퓨터 데스크탑]
- 1년간 수리공임 항목에 대해 무상 A/S 서비스 제공
- 추가 워런티 구매시 2년까지 서비스 제공 가능
- 워런티 기간 이후에는 소정의 수리공임비가 추가됩니다.
- 각 부품별 품질보증정책을 따르며 무상기간 내에도 유상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초기불량을 제외한 모든 운임은 별도입니다.
- 초기불량은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입니다.
- 고객과실(음료누수 등)에 의한 경우 및 천재지변은 유상처리가 됩니다.
[ A/S관련 ]
출장서비스도 가능한가요?
영재컴퓨터는 공식적으로 출장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출장방문 서비스는 제조사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근방의 컴퓨터 수리점에서 출장을 하는 외주서비스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출장비 혹은 수리비가 추가발생하거나 불필요한 수리를 하는 경우도 있어
영재컴퓨터에서 직접 모든 A/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시어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치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A/S관련 ]
모니터가 검은화면에 신호없음이 뜹니다.
대부분의 블랙스크린 + 신호없음 증세의 경우는
모니터 케이블을 그래픽카드에 연결한 것이 아닌 내장그래픽에 연결했을때
혹은 1개의 모니터에서 2개 이상의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했을때 증세입니다.
1개에 모니터에는 1개에 케이블만 장착을 해야하며
일반적으로 그래픽카드의 모니터 포트는 가로로 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케이블 장착 후 위치를 바꾸어가며 연결하면 화면이 출력이 됩니다.
[ A/S관련 ]
하드디스크를 구매했는데 인식되지 않습니다.
[ A/S관련 ]
please insert boot disk and press any key 라는 글자가 뜹니다.
해당 문구는 윈도우가 설치되지 않았을때 윈도우를 설치해달라는 문구입니다.
윈도우 부팅 디스크 제작 및 설치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10 설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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